캐논 EF 50mm f/1.2L USM[오이만두] 간단한 개봉/사용기 IT&스마트폰

 

 

처음 6D를 구매할 때, 동시에 구매했던 렌즈가 1635 II 랑 쩜사였습니다.

여행 갈 때를 제외하고는 쩜사가 거의 바디캡이었는데요, 1635 II의 경우 무거워서 잘 안들고 다니게 되더군요 ..  당시 마침 회사에서 보너스가 나와서 돈을 어디에 쓸까 하다가 오이를 한번 써보기로 결정하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서 후기를 보면 평가는 둘로 나누어 지더군요.

1) 딱히 해상력의 차이가 없어서 조리개 반스탑 때문에 쩜사의 몇배 되는 돈을 지불할 가치가 없다.

2) 1.2에서 나오는 특별한 분위기와 공간감에 지불할 가치가 충분하다.

네, 한번 써보고 별로다 싶으면 팔면 되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구매를 해 보았습니다. 

 

아담한 케이스입니다. 쩜사의 그것보다는 크네요.

 

기본 구성품입니다. 쩜사에는 없는 후드와 렌즈 파우치를 추가로 주는군요. 몇푼 안하는데 쩜사도 후드정도는 그냥 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항상 남습니다.

 

항상 쩜사만 들고 다녀서 그런지 굉장히 무거운 쇳덩어리의 느낌이 났습니다. 크기도 크구요. 전체적으로 단단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네요.

 

안쪽도 한번 살펴봐 주고 ,

 

바로 마운트 해보고 최대개방으로 찍어봤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소프트한건 싫어해서 최대개방해서 찍을 일은 거의 없을 듯 싶네요.

 

테스트샷. 실내가 굉장히 어두웠습니다.

 

사천 팬더연구소 방문시에 찍었는데 요놈들 혼자서도 잘 놀더군요.

 

마스크가 계속 바뀌는 쇼였습니다.

 

이곳도 굉장히 어두워서 아마 최대개방으로 찍은 것으로 기억합니다. 렌즈가 좋아졌다고 사진 찍는 기술이 좋아지지는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테스트샷

 

테스트샷

테스트샷

 

IMG_7998

테스트샷

 

솔직히 사진 찍을 시간이 없어서 테스트해볼 기회가 많지 않았습니다만 … 좋았던 점을 대충 나열해 보자면

1) 든든하다 : 왠지 발로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올 것 같은 기분…

2) 밝다 : 가끔 감도를 6400 이상으로 올려도 빛이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쩜사랑 큰 차이는 사실상 없다고 봐야하지만 그만큼 괜찮은 사진을 건질 확률이 늘긴 늡니다.


 

별로인 점은

1) 비싸다 : 쩜사랑 비교하면 … 굉장한 가격이죠, 체감상 사실 쩜사랑 해상력도 고만고만 한것 같습니다.

2) 핀문제 : 이건 제가 6D를 쓰기 때문에 문제가 더 심각한건데, 6D는 AF 측거점이 거의 중앙에만 몰려있어서 약간만 벗어나면 초점을 못잡습니다. 1.2 최대개방으로 눈에 초점을 맞추면 코가 날아가는데, 반셔터로 초점 잡고 구도 바꾸면 핀이 안맞는건 뭐 당연한거죠.

3) 짧은 최소 초점거리 : 음식이나 가끔 확대해서 찍고 싶은 것들은 45cm의 최소 초첨거리 때문에

걸리적 거릴때가 있습니다.

 

사실 손발이 오그라들어서 오이만두만의 몽환적인 어쩌고 그런 소리는 못하겠습니다. 초보자인 제가 써보기에는 좋은 장비는 그저 좋은 사진 건질 확률을 조금 더 준다는 것… 기분상 쩜사랑 심도차이가 크게 느껴지긴 합니다.

이거 가지고 앞으로 열심히 배워야겠습니다.




덧글

  • 한컷의낭만 2014/10/16 08:09 # 답글

    오이만두 2년 넘게 쓰고 있는 입장에서는 오히려 쩜사가 더 좋을때가 있습니다.
    특히 오이만두는 구조상 조리개 조일시 구면수차로 인해서 핀이 틀어집니다. (뭐야 이건!)

    보통 핀조정을 최대개방에 맞춰놓고 하게 되는데 (어차피 EF렌즈들은 최대개방에서 촛점잡으니) 조리개를 조이게 되면 핀이 틀어지니 이건 뭐 가끔 난감한 상황이 나오게 됩니다.

    이점은 주의하셔야 할겁니다. 아무튼 다루기 좀 많이 까탈스럽습니다.
  • 꺄르르 2014/10/20 14:35 #

    네, 캐논 본사측에서도 중간지점에서의 설계오류를 인정했다고 하더군요, 아직 초보인지라 만두로 소름끼칠 사진을 찍어보지 못해서... 좀 더 사용해봐야 할 듯 싶습니다.
  • 홍차도둑 2014/10/16 18:31 # 답글

    주인장께서 어떠한 말을 듣고싶으신지에 따라...뭐라 말을 드리기 힘들군요.
  • 꺄르르 2014/10/20 14:35 #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니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
  • anchor 2014/10/17 09:10 # 답글

    안녕하세요, 이글루스입니다.

    회원님께서 소중하게 작성해주신 이 게시글이 10월 17일 줌(zum.com) 메인의 [이글루스] 영역에 게재 되었습니다.

    줌 메인 게재를 축하드리며, 10월 17일 줌에 게재된 회원님의 게시글을 확인해 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고맙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08
24
74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