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라인 인형 ! Singapore - 일상


맥도날드 한정판 라인 인형을 모두 모았습니다. ㅎㅎ 일주일에 하나씩이니 6주가 걸렸네요.


저번 헬로키티 대란때와는 다르게 모으는건 순조로웠는데... 마지막에 나온 코니/브라운 셋트는 이미 품절된 상태였으나
우연히 다른 매장에서 몇개 남아 있다길래 낼름 집어왔습니다. 
이제 모았으니 누구 주는 일만 남았군요. 그럼 왜 산거지 ... -_-.







[원피스] 사보, 이글이글 열매를 먹다 (뒷북)

제가 고등학교때부터 원피스를 보기 시작했으니 .. (대략 80화 즈음부터) 10년 이상 보고 있네요.
중간중간 인상깊었던 명장면도 많았는데 이번에 의문의 남자가 화권을 쓰고 그게 사보라는 것을 알았을 때는
그야말로 소오름.


이글이글 열매를 누가 먹는지 말도 많았지만(많은 사람들이 루피가 먹을 것이라고 예상했었죠 ㅋㅋ)
결국에는 사보가 에이스의 능력을 물려받게 되었네요.
게다가 사보가 혁명군의 No.2였다니 !! 이것 또한 소오름! 기존에 오다가 여러 떡밥을 던졌다는건 안소오름.. 
(기존에 떡밥이 많아서 면역된듯)

너무 바빠서 만화책으로 볼시간이 없는 관계로 ...  어떤 분들에게는 이놈이 무슨 뒷북인가 하실 듯.. ㅎㅎ



화권을 다시 보게 될줄이야 ..  사보라서 다행이네요.



이장면은 정말 소오름!!!
 



싱가포르 맛집 - 라오송씨에 (Lao Song Xie/老宋蟹) 차이나타운

저의 비밀 맛집을 공개합니다. 
차이나타운 스미스 스트리트에 있는 라오송시에 라는 중국 식당입니다. 

예전에 스미스 스트리트에 호커센터가 생기기 전에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는데 호커센터가 생기면서 사람들이 너무 많아졌습니다.... 
민물새우가 제가 생각하기에 가장 잘하는 요리이구요 ...  저는 가끔 혼자 오기 때문에 다른건 못시키고 민물새우면 큰거 한판 시켜 먹고 집에 갑니다. 


 짭쪼름한 맛이 일품인 쓰지또우


개인적으로는 좋아하지 않는 닭모래주머니


싱가포르에서 아주 흔한 음식 라라, 칠리크랩 소스에 바지락... 초기에 칠리크랩이 비싸서
이거로 대체해서 먹었드랬죠 ..

이곳의 메인메뉴인 민물새우입니다. 사천음식이고 사천고추와 화지아오가 듬뿍 들어가서 맵고 얼얼합니다. 
요새 양이 부쩍 줄어서 발길이 뜸해지고는 있기는 하지만 ... 그래도 중독되는 맛이 있어서 주 1회는 자동으로 가게 되네요..
칠리크랩도 괜찮은 편이고, 이거 말고도 맛있는게 많지만, 사진이 이것 밖에 없어서 직접 가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싱가포르 맛집 - Brotzeit German Bier Bar / 오차드, 서머셋 Singapore - 맛집

맛집이라고 하기에는 뭔가 부족한 감이 있지만 ... 나름 아시아쪽에 프랜차이즈를 내고 있고 싱가포르 내에서도 매장을 몇개 가지고 있는 맥주전문 바 되겠습니다.
오차드 서머셋 313에 위치해 편리하고 맛도 가격대도 적당해서 오차드에서 사람 만나면 자주 가게 됩니다. 

특히 생맥주가 잘 나오는데, 주말에 할일 없으면 회사 들럿다 그냥 부담없이 가서 생맥에 사이드 메뉴를 먹곤 하는데요, 저 말고도 혼자 오는 사람들이 꽤 많은 것 같더군요. 

가격대는 간단하게 먹으면 1인 20~30불대에서 푸짐하게 먹으면 50~70불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이것 저것 먹어본게 많은데 사진은 몇장 없네요. 



위 이미지는 DC Inside 맥주갤에서 재미로 만들어 보았다는 맥주랭킹입니다. 상위권 랭커는 그럴 듯 한데,,, 특히 국샌맥주의 소변화로 신뢰성 +10 정도를 가미했네요. 
참고로 이집의 주력 메뉴는 파울라너입니다.

파울라너는 아니지만 .. 요새 프로모션 하고 있는 WeltenBurger 맥주인데 
시원하고 심플한 맥주를 선호하는 저한테는 아주 좋았습니다. 

음식 종류는 꽤 다양한 편이며 왠만한건 다 있습니다.



피자 메뉴에 있는 시금치(?) 피자인데... 피자보다는 한국의 부침개랑 비슷해서 맥주랑 환상의 궁합이라는 !


스테이크 메뉴인데... 같이 간 분이 100% 웰던을 주문해서 그런저 보기만 해도 퍽퍽하네요.



텐더로인 스테이크였던 것 같은데 괜찮습니다. 


양갈비인데 특유의 냄새도 안나고 냄새 때문에 양고기 못먹는 분들도 쉽게 접하실 수 있을 듯 싶네요 

양파스프 ..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양파가 좀 적긴 한데, 안에 치즈도 나름 들어있고 가성비가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

여기 샐러드가 위에 있는 일반 샐러드랑 치킨 샐러드 두종류가 있는데 작은거 시켜도 양이 좀 되고 맥주랑 궁합도 좋습니다. 
가격은 10불 넘어서 안습 ...


후식 메뉴에 있는데, 여자애덜 시켜주면 좋아합니다. 큰거랑 작은게 있는데 큰거 시키면 나오자마자 아이스크림이 다 녹아서 낭패 볼수 있으니 조심하시길.


여기서 나름 최고 인기메뉴인 듯요. 돼지족발 통구이인데 양이 후덜덜합니다. 남자 둘이 덤벼도 많은 양 ... 가격도 역시 약 40불정도였던가 .. 기름이 너무 없어서 맛이 반감됩니다만 뻑뻑한 고기를 좋아하신다면 추천합니다. 다만 껍질 쪽은 담백빠삭 맛있습니다.


가장 만만한 감자튀김인데, 솔직히 여기 감자튀김 맛없어서 잘 안먹게 됩니다. 바삭하지도 않고, 짭짤하지도 않고... 
구지 이거 말고 위에 샐러드나 양파스프, 족발, 빈대떡피자 등이 있기 때문에 감자튀김이 꼭 드시고 싶으시면 
저런 Fries 말고 Wedges를 주문하시기를.


비슷한 수준의 음식점은 많지만 위치도 편리하고 가격도 오차드쪽에서는 중간정도라서 포스팅 하게 되었습니다. 
테이블이 야외에 있는데 특히 비오는 날 가면 빗소리 들으면서 맥주한잔 하면 최고입니다. ㅎㅎ
위치는 서머셋 313 팬퍼시픽 서비스아파트 입구쪽, 313랑 H&M 중간에 있습니다. 



싱가포르 선불 심카드(Pre-paid Sim)구매 가이드 Singapore - 일상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이라면 너무 간단한 정보가 되겠지만...  
차이나타운에 들럿다 제가 처음 싱가포르 와서 심카드 구매를 하고 사기 당했던 샵을 지나치면서 -_-
2년만이기는 하지만 또다른 피해자가 생기지 않았으면 해서 포스팅을 합니다. 

저도 나름 이런 분야에 관해서는 주변 사람들에게 상담도 해주는 전직 뽐뻐인데요 .. 
싱가포르라고 해서 방심을 했던 것이 화를 부르지 않았나 싶습니다. 

당시 싱가포르에 처음 와서 따로 정보 없이 당연히 전자상가나 차이나타운 모바일 샵에 가면 저렴할 것이라는 착각과 함께 심카드를 구매하러 차이나 타운에 가게 되었습니다. 한바퀴 돌다 보니 정직해 보이는 여직원이 있는 곳으로 발걸음이 가더군요. 
한국인이고 심카드를 사러왔다 어쩌고 저쩌고 이야기를 하다보니 폰팔이 점장이 오더니 아주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더군요. 
기억은 잘 나지 않지만, 그당시 아마 총합 30~40불 정도에 해당하는 스타허브 심카드를 2장 구매했습니다. 

친절한 폰팔이 점장은, 심카드를 친절하게 아이폰4에 맞에 커팅 해주었으며 데이타 플랜 또한 활성화 시켜주었죠. 
싱가포르도 한국처럼 친절하구나 ... 하고 계산을 하려는데 폰팔이 점장이 120불을 요구하더군요 ㅋㅋ 
잘못 들은줄 알고 엥 싸네, 하고 20불인가 줬을 겁니다. ㅋㅋ 근데 다시 친절하게 120불이라고 리마인드 해주더군요.

바로 속았다는 것을 느꼈으나 이미 늦었고, 돈을 못내겠다니깐 결국 80불인가까지 깎아서 어쩔수 없이 계산은 했습니다. 
지금 생각하면 그자리에서 심카드 빼고 꺼지라고 하고 그냥 나왔어야 하는데 그당시에 신경쓸게 한두가지가 아니라 어쩔수가 없었죠 ..

최근에 한국의 용산과 같은 심림스퀘어에서는 악덕 업주가 여자친구 아이폰 사주러 베트남에서 온 사람에게 사기를 쳤다가 그 고객이 무릎꿇고 환불해달라고 하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신상 공개에 아주 매장당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같은 상점에서 환불을 고객에게 동전으로 환불해줬던 것도 소비자가 고발하면서 추가적으로 털렸습니다. 
폰팔이라고 다 나쁜새ㄲ들은 아니겠지만 저런 일부 ㅆㄹㄱ들 때문에 전체가 싸잡아서 욕먹는 것 같아 아쉽기도 합니다. 서두가 길어졌는데 싱가포르라고 사기꾼이 없는건 아니라는 사실 명심하시구요, 심카드 구매는 아주 쉽습니다. 

<문제의 심림 스퀘어 내부>

싱가포르에서 선불 심카드를 구매하는건 아주 쉽고, 어디서나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장 쉬운 곳은 공항에서 짐찾고 나오면 바로 창구가 있어서 구매 가능하구요, 각 통신사 직영점포라 안전하기는 하지만 조심해야 합니다. (말레레이시아 공항 직영점에서 믿고 샀다가 사기 당한 1인). 또한 시내 모든 편의점에서 판매중이고 핸드폰 매장에서도 판매합니다. 
그러니깐 전자상가나 길거리 노점에서 사지 마시기 바랍니다. 

싱가포르 선불심카드 구매에 관해서 간단한 정보를 드리자면, 한국과 마찬가지로 싱가포르도 3개의 통신사가 있습니다. 
 1. Singtel 
   싱가포르 텔레콤의 약자이며, 한국의 스크와 비슷한 개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기지국도 많고 그냥 무난한 편이라 딱히 다른거 구매할 이유가 없으시면 싱텔을 추천합니다선불카드 구매하고 탑업해서 데이타 플랜이나 소셜데이타 플랜(페이스북 위챗) 등 도 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데이타 플랜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info.singtel.com/personal/phones-plans/mobile/singtel-prepaid

 2. 스타허브
   크트랑 비슷한 개념입니다.  M1과 더불어 가끔 안터지는 장소가 많았는데 최근에 설치하는 기지국은 둘이 공유한다고 하고 해서 전화나 인터넷이 안되는 경우는 최근에 거의 없었습니다. 스타허브 선불심카드의 장점은 적긴 하지만(약 10메가) 무료 데이터를 주기는 한다는 것입니다. 

http://www.starhub.com/personal/mobile/prepaid-plans/prepaid-sim-cards/happy-prepaid-sim.html

  3. M1 
   솔직히 한번도 안써봤는데요,,, 전에 친구가 여기꺼 쓰는데 10번 전화걸면 3번 정도는 에러음성이 뜨던데(특히 사람 많은 곳 가면 더 심했구요) 제친구 문제인지 통신사 문제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여기는 데이터를 따로 신청할 필요가 없이 데이터 카드를 구매하면 1기가 씩이나 줘서 데이터가 많이 필요하시면 괜찮을 듯 싶네요.

https://www.m1.com.sg/PrepaidBroadband


3사의 기본 선불 심카드이며, 가격차이는 고만고만 합니다. 
추가 탑업카드로 충전을 하고 추가 옵션을 신청하면서 충전 금액을 삭감하는 개념. 

사기꾼들 많은 심림스퀘어나 차이나타운 가지 마시고요, 공항이나 편의점에서 꼭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싱텔이나 스타허브 쓰시면 데이터 플랜 꼭 따로 신청하시구요. 




1 2 3 4 5 6 7 8 9 10 다음


통계 위젯 (화이트)

08
24
74824